Project Description

기업의 HRD 관점에서 스마트러닝의 만족도와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

11개 기업에서 스마트러닝을 통한 교육이수자 878명 의 자료를 이용하여 ANOVA분석과 다중회귀분석을 실시

<분석결과>
첫째, 스마트러닝의 학습만족도는 학습동기와 학습과정, 교육내용에 따라 차이 가 있음을 규명
둘째, 스마트러닝에 있어 학습동기, 학습과정에 있어 자기주도 학습요인인 학습빈도와 학습시간, 교육내용이 학습효과를 높이는 요인임을 규명
셋째, 스마트러닝을 통한 학습만족도와 학습효과 가 재수강의도를 강화시키는 중요한 요인임을 밝힘

Project Details

Date : 2014.6
Client : HRD학회